시드니한국교육원 주관, 제90회 한국어능력시험,
호주 6개주 12개 시험장에서 실시
시드니한국교육원(원장:권진)은 지난 10.14(토)에 제90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이 6개주 (NSW, QLD, VIC, SA, WA, ACT주) 12개 시험장에서 실시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어능력시험은 재외동포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학습 방향 제시와 한국어 보급 확대 등을 위해 매년 한국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공인시험으로서, 호주는 시드니한국교육원이 주관·시행하고 있으며 매년 한차례 10월 중순에 시행한다.
올해는 멜번한국어학교 시험장과 시드니한인천주교회한글학교 시험장에 각각 112명과 85명이 응시하는 등 총 510명이 응시원서를 접수하였다.
한편, 시드니한국교육원은 그간 시험장 책임자만을 대상으로 한 사전 회의를 시험 감독관까지 회의 참석 대상으로 확대하여, 관계자 모두가 각자의 역할에 대해 점검하는 등 시험 당일 원활한 추진을 위해 노력하였다.
한국어능력시험은 시험의 난이도에 따라 TOPIK I (1-2급)과 TOPIK II(3-6급)로 나뉘어져 있으며 절대평가 방식이다. 이번 시험 결과는 2023.11.30.(목) 발표 예정으로, 한국어능력시험 홈페이지(www.topik.go.kr)에서 응시자가 직접 성적 확인이 가능하며 시험 성적은 성적발표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다.
시드니한국교육원에서는 호주내 한국어능력시험 준비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TOPIK 시험 준비반을 수준별로 (TOPIK I, TOPIK II-1, TOPIK II-2)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www.auske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