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2년도 제31회 춘파한글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31회 춘파한글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춘파한글장학회(이사장 강명남)2022.11.26() 초중등학교 한국어 교사, 장학회 관계자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춘파한글장학회는 초대 재호한인상공인연합회 회장과 제19대 호주 시드니한인회장을 역임한 고() 이배근 선생이 생전에 한글교육 진흥을 위해 자신의 호()를 따서 199231일에 설립되었다. 2008년 부터는 강 이사장이 장학회를 맡아 오고 있으며 설립 후 현재까지 약 1,000명에 달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러한 장학금은 주로 장학회 이사진과 일부 후원자들의 자발적인 지원으로 마련되고 있다.

 

강명남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초중등학교에서 열과 성의를 다해 한국어 교육을 위해 애쓰고 계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앞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했으며 본인은 올해로 이사장직에서 물러나지만 후임 이사장(백승국)에게도 많은 후원과 격려를 부탁한다는 말로 마무리 하였다.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권진 교육원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한해 한국어 교육을 위해 헌신하신 한국어 선생님들과 장학회 관계자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이러한 노력이 지속되길 희망하며 한국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교육원도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밝혔다.